헬창 필독! 헬스 전후 먹어야 하는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!

보다 효과적인 근성장과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만큼이나 운동 전후에 먹는 음식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. 오늘은 운동 전후에 먹으면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.


헬스 전 먹으면 좋은 음식

1. 귀리

귀리에는 체내 당 흡수를 늦춰 혈당 조절을 돕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여 운동의 주요 에너지원이 됩니다.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 운동 전에 귀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2. 고구마

고구마는 복합 탄수화물로 포도당을 공급해 고강도 운동 시 효율을 높입니다. 또한 칼륨 성분이 운동 중 생길 수 있는 근육 경련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

3. 당근

유산소 운동 시 체내 산화 작용이 진행되는데,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세포막을 보호하고 세포 산화를 방지합니다.


4. 아메리카노

운동 전메리카노를 섭취하면 카페인이 신진대사를 촉진해 열량 소모 효과를 높입니다.




헬스 전 피해야 할 음식

1. 브로콜리

브로콜리와 같은 녹색 채소는 당근과 고구마 보다 식이 섬유가 약 4배 정도 많아 소화 과정에서 복부 팽만감과 가스가 차기 쉽습니다.


2. 견과류

견과류 또한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에 시간이 걸리고 위와 장에 부담감을 줄 수 있습니다.


3. 사탕, 초콜릿

사탕과 초콜릿은 정제된 당분이 많아 인슐린 분비가 촉진돼 운동 에너지가 아닌 몸에 축적되는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.


4. 튀김류

튀김류를 운동 전에 섭취하게 되면 속이 쓰릴 수 있고, 튀김의 지방 성분이 위산 역류 위험을 높입니다.


운동을 통한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올바른 운동 전후 식단은 매우 중요합니다. 오늘 알려드린 음식을 참고하여 헬스 전에 적합한 음식 섭취하고 피해야 할 음식을 피하는 것을 지속해 건강한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켜 보세요!

다음 이전